[글쓰기 5일차] 헐리우드 48시간 다이어트 찐 후기

2021. 7. 22. 17:25마케팅 이야기/30일 글쓰기 챌린지

저번 글에서는
단식 디톡스를 하게 된 이유&장점을 이야기했다.
https://follw.tistory.com/21

[글쓰기 4일차] 헐리우드 48시간 다이어트 과연?

생리 끝난 일주일, 우리 몸은 다이어트하기 좋은 신진대사가 된다. 저번주 목요일부터 다이어트 황금기가 시작되었다. 오랜만에 의지가 생겨났다. (아자아자) 한번쯤 해보고싶었던 "단식 디톡스

follw.tistory.com


많은 후기와 정보를 바탕으로
나의 계획과 실행은 이러했다.

DAY 1 DAY 2 DAY 3 DAY 4 DAY 5 DAY 6 DAY 7
저녁 단백질 위주의 식단 단식 디톡스
1일차
단식 디톡스
2일차
보식기간 (탄수화물과 당 줄이며, 식단 조절 철저히)
운동 50분 정도 운동 X 간단한 유산소
30분
운동 1시간


공복이 너무 힘들면 간단한 채소나 과일은 괜찮다.
그러나 나는 먹는 순간 식욕이 터질까봐... 참았다!
커피도 5일간 멈춰주었다.
(단식 디톡스를 시작한 날부터 보식기간까지)

단식 디톡스 1일차,
오후까지는 생각보다 허기가 지진 않았다.
음료도 꽤나 맛있었다.
그런데 나의 식욕 때문에
자꾸 무언가 먹고싶다는 생각이 가득했다.
그래서 음료라도 마실 시간을 기다렸다.
많이 움직이면 기력이 떨어질까봐
몸을 최대한 쉬어주었다.

단식 디톡스 2일차,
오전에는 컨디션이 조금 떨어졌다.
머리가 살짝 아팠고 피로했다.
그래도 저녁에는 걷기 30분 정도 했다.
땀 흘리고 씻고나니 컨디션이 나아졌다.
어제보단 식욕이 떨어져서
먹는 욕구는 참을만 했다.
그리고 오렌지쥬스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생각보다 물리지는 않았다.
내일 드디어 무언가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행복했다. ☺️☺️

결과는 49.2kg(시작하는날 아침)
-> 48.60(둘째날 아침)
-> 48.35kg(끝나고 셋째날 아침)
거의 1키로 감량하였다.

다른 후기에 비해 큰 변화는 아니였다.
하지만 유지된다면 만족하는 결과이다.
오랜 다이어트 중 1키로 감량도 반갑기 때문에..

보식 기간의 식단은
탄수화물과 당의 욕구를 줄이려 노력했다.
나름 80% 지켰다.

3일동안 식단 중
점심은 주로 샐러드를 먹었다.
쉬림프 샐러드에 소스 뿌려서 맛나게,,
저녁은 단백질 위주로 식이섬유인 야채를 곁들어서
맛있고 건강하게 먹었다.

결과는 몸무게 유지 성공이다.
단식을 하다가 음식을 먹기 시작했는데도
몸무게가 거의 유지되는게 신기했다.
정확히 최저 몸무게는 아니지만
48.5kg를 유지하고 있다.
화장실은 한동안 못가다가
다시 규칙적으로 가게 되었다.

앞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속할 것이다.
나를 소중하게 여기며 럽마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