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고 글쓰기 2일차] 자존감 올리는 습관

2021. 7. 20. 16:45마케팅 이야기/30일 글쓰기 챌린지

좋아하는 유튜버 드로우앤드류 님의 영상을 보고

까먹지 않기위해 메모해놓는다.

내용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VtZFPZlBmyk  

4가지 모두 중요하지만 특.히.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작성하겠다.

 

 

[자존감을 올리는 습관]

1. 작은 성공 만들기

작은 성공이 쌓이다보면 조금 더 큰 성공에서 인생의 성공까지

이루어내는 원동력을 구축해준다.

 

[나의 7-8월 목표 3가지]

1) 30일 글쓰기 챌린지 성공하기(7.19-8.17)

2) 오픽 IH 취득하기

3) 건강하고 예쁜몸매로 다이어트

3가지 모두 꼭 이뤄야지.

 

2. 내 단점 인정하기

"그래 나는 실행력과 행동력이 더딘 편이야.

생각하는 시간이 너무 많은게 단점이 될 수 있어."

 

작은 성공을 만들기위한 내 단점을 고치기 위해서

목표를 향해 월간/주간/일간단위로 실행할 계획을 세우고

집중해서 하루하루 이뤄나가야겠다.

물론 지금까지도 계획은 잘 세웠던 나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뭘까?

공부하는 시간에는 핸드폰과 유튜브로부터 멀어지자.

나의 집중력을 끊어내는 가장 큰 단점.

오늘부터 고쳐보자.

 

3. 타인의 영향을 받지않도록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 갖기

인생은 결국 혼자있을 때 성장하는 법이 맞다.

나에게 주어진 취준생의 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지만,

이 기간 동안 나에 대한, 내 인생에 대한 성찰이 깊어지고있다.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 배우고 싶은 일, 더 미래까지..

코로나시국으로 지인 모임이 줄어들었고 연애도 쉬고있으면서

더욱 나에게 집중하는 삶으로 변화하고있다.

남에게 투자하는 것보다 나에게 투자하는 것은 아끼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부담이 되는 가격이지만 자청님의 전자책도 구매하였다.

읽을수록 후회하지 않는 선택에 아주 만족한다.

시간도 필요하고 공간도 필요한 법,,

그래서 20대 안에는 꼭 독립을 할 것이다-!!! (my dream..)

 

4. 스스로 응원하고 칭찬하기 (습관적으로)

부모님께서도 칭찬에 인색하셨는데

생각해보면 종종 나에게 칭찬이 인색하기도 하다.

이를 습관화하여 자만하지는 않고 자신감을 주는 내가 되어야지.

 

오늘은 아직 책을 읽기전에 글을 써보았다.

영상을 보고 꼭 기억하고 싶은 내용이였고

나에게도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이 들어서..

특히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느껴지는 20대들의 자존감을

꼭 지켜줄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하다.

다들 꼭 메모장이나 일기장에 4가지를 적어놓고

자신의 이야기를 적어보고 기억하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