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무_스티커메세지 TIP

2021. 9. 30. 17:57마케팅 이야기/마케팅, 광고기획 STUDY

마케팅의 기본서이자 스테디셀러

STICK!에서 주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나이키의 'just do it' 메세지와 같이
스티커처럼 사람들 머릿속에 착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메세지를 '스티커메세지'라고 함


1 단순해지기
->전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사람들이 쉽게 익히고 기억할 수 있음 
simple is the best. (애플철학)

2 듣는 이의 예상 깨뜨리기
변화에 민감하여 예상과 다른 상황에 저절로 관심
단, 놀라움은 오래 지속x, 계속 흥미/호기심을 자극하기

3 구체적으로 말하기
추상적인 개념 메세지는 이해와 기억 어려움
구체적 묘사 =2500년 이솝우화의 생존 비법

4 메세지를 믿게 만들기
수백개의 통계수치보다 생생한 묘사가 강한 설득력
'그런 일을 할수있는 회사라면 우리 의뢰도 잘 처리할걸'

5 감성을 담아 이야기하기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 보여주기
(물리적 요소 외에 성치, 독립성 등 존중 및 자아실현 등)

6 메세지에 스토리 담기
일단 흥미롭고 재밌는 이야기-바이럴 효과 큼

 

참고 링크

https://www.i-boss.co.kr/ab-qletter-544102?utm_source=newsletter&utm_campaign=media_info&utm_medium=email&utm_content=2021-09-30 

 

살아남은 메시지의 6가지 원칙

어느 날, 여우 한 마리가 높은 덩굴 끝에 매달린 포도를 보았다. `참 맛있게 생겼는걸.`여우는 포도를 먹기 위해 펄쩍 뛰었지만, 포도가 너무 높이 달려 발에 닿지 않았다. 여우는 몇 번이고 ...

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