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무_스티커메세지 TIP
2021. 9. 30. 17:57ㆍ마케팅 이야기/마케팅, 광고기획 STUDY
마케팅의 기본서이자 스테디셀러
STICK!에서 주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나이키의 'just do it' 메세지와 같이
스티커처럼 사람들 머릿속에 착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메세지를 '스티커메세지'라고 함
1 단순해지기
->전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사람들이 쉽게 익히고 기억할 수 있음
simple is the best. (애플철학)
2 듣는 이의 예상 깨뜨리기
변화에 민감하여 예상과 다른 상황에 저절로 관심
단, 놀라움은 오래 지속x, 계속 흥미/호기심을 자극하기
3 구체적으로 말하기
추상적인 개념 메세지는 이해와 기억 어려움
구체적 묘사 =2500년 이솝우화의 생존 비법
4 메세지를 믿게 만들기
수백개의 통계수치보다 생생한 묘사가 강한 설득력
'그런 일을 할수있는 회사라면 우리 의뢰도 잘 처리할걸'
5 감성을 담아 이야기하기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 보여주기
(물리적 요소 외에 성치, 독립성 등 존중 및 자아실현 등)
6 메세지에 스토리 담기
일단 흥미롭고 재밌는 이야기-바이럴 효과 큼
참고 링크
'마케팅 이야기 > 마케팅, 광고기획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실무_상세페이지 제작 TIP (0) | 2021.09.29 |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디지털마케팅 무료강의 추천 (0) | 2021.01.18 |
<코바코 광고교육원> 온라인 무료 강의 추천 & 수료증 발급 (0) | 2021.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