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광고교육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의 요약 / 광고, 마케팅, 소비란 / 가치를 만드는 광고&마케팅

2021. 1. 16. 17:14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초보마케터 상근입니다^_^

오늘은 코바코 광고교육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배웠던 수업의 핵심을 정리해보려고해요!

1강부터 10강까지 열심히 달렸던 수업이에요ㅎㅎ

 

<광고/마케팅/소비의 개념>

▶광고란, 소비할 때 행복한 가치를 알려주기 위한 것

마케팅이란, 말 그래도 marketing + -ing = 시장화

소비자의 가치를 창출할 때 그 결과로 매출이 발생

마케팅에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만을 목적으로 삼으면

잘못된 방향으로 갈 수 있다는 것 주의하기

소비는 돈의 지불만의 개념이 아닌,

어떠한 욕망을 채워줄 지를 생각할 것

 

<가치를 만드는 광고>

1. 대중적인 것이 아닌 개인적인 것

상대에 따라, 알리기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알려주는 것

 

2.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은 공감으로 설득시키는 것

ex) 밥솥광고 '쿠첸'

www.youtube.com/watch?v=rgTx9y1MhdM

앞서 뛰어난 기능들만 설명해준 광고는 실패

->아궁이 불조절, 어머니의 정성->불조절 기술

이해+감성=공감시켜 기능을 설명해준 광고 성공적

 

3. 메세지가 아닌 이야기, 맥락을 전달

인간은 이야기하는 동물로서 모든 기억은 이야기로부터

 

<가치를 만드는 마케팅>

1. 남들과 다른, 남들이 하지 않는 새로움을 자랑하라

2. 공감시켜라

우리의 가치관을 우기지 말고 상대의 위치에서부터

확장시켜 허구를 있을법한 이야기로 만들기

3. 나만이 가진 모습의 일관성으로 진정성을 보여줘라

 

ex) '오리온 초코파이'

www.youtube.com/watch?v=8M5yJ0SUw6I

'좋은데 나는 안살래..' none of my brand 현상

->情의 재해석

->말하지않아도 알아요(내마음 전달=소통)이 아닌

정 때문에 못한말, 까놓고 말하자

->SNS, TV광고, 콜라보(SNL),

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 바이럴

 

 

이번 시간에는 1-3강의 주요 내용을 다뤄보았어요 :)

강사님께서 다양한 광고 사례를 보여주셨고,

이론은 쉽게 풀어서 쓸모있게 나만의 언어로

정리해주셔서 더 와닿게 이해가 된 것 같아요

 

강의가 궁금하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가 저번에 올린 게시글 참고하셔서

다양한 온라인 강의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1/12 - [마케팅 이야기/마케팅, 광고기획 STUDY] - <코바코 광고교육원> 온라인 무료 강의 추천 & 수료증 발급

우리 오늘도 힘내서 공부해보아요 ^__^

 

- 내가 보려고 정리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