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핵심 / 효율적인 마케팅
2021. 8. 18. 20:09ㆍ마케팅 이야기/30일 글쓰기 챌린지
[양보다 질의 콘텐츠]
최대한 많이 노출시켜서 클릭을 유도하는게
과연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을까?
핵심은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게 바로 노출보다 중요한 마케팅의 핵심이다.
매력으로 간접적인 가치를 전달해라.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예술이고 실력을 어필하는 길이다.
노출로 승부를 벌이는 건 저가형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진짜 고객과 팬을 만들기 위한 고급형 콘텐츠를 제작해보자.
1000명에게 보여줘서 1명의 구매를 이끄는 것보다
10명에게 보여줘서 1-2명의 구매를 이끄는 게 효율적이다.
자청님의 광고대행사 '이상한마케팅'을 예로 들었다.
사전에 자청님과 회사의 글, 자료를 읽고 동의하는 사람들이
직접 찾아왔기 때문에 이미 신뢰도가 높다.
따라서 대행사와 광고주(고객)는 갑을 관계가 아니다.
더욱 시너지가 발휘되는 관계로서 발전할 수 있다.
순서대로 정리해보면
1. 나의 매력과 진정성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한다.
양보다 질에 집중.
2. 점차 나의 콘텐츠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팬을 구축시킨다.
3. 팬들은 나에 대한 신뢰가 쌓여 유료 콘텐츠의 구매도 효율적이다.
'마케팅 이야기 > 30일 글쓰기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청추천도서 '클루지' (0) | 2021.08.24 |
---|---|
사기당하지 않으려면 / 투자 주의사항 (0) | 2021.08.23 |
책 고르는 법 / 독서법 (0) | 2021.08.17 |
창의적인 아이디어 / 자청 추천도서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0) | 2021.08.16 |
레버리지와 성장하는 방법 (0) | 2021.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