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핵심 / 효율적인 마케팅

2021. 8. 18. 20:09마케팅 이야기/30일 글쓰기 챌린지

[양보다 질의 콘텐츠]
최대한 많이 노출시켜서 클릭을 유도하는게
과연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을까?

핵심은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게 바로 노출보다 중요한 마케팅의 핵심이다.
매력으로 간접적인 가치를 전달해라.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예술이고 실력을 어필하는 길이다.

노출로 승부를 벌이는 건 저가형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진짜 고객과 팬을 만들기 위한 고급형 콘텐츠를 제작해보자.
1000명에게 보여줘서 1명의 구매를 이끄는 것보다
10명에게 보여줘서 1-2명의 구매를 이끄는 게 효율적이다.

자청님의 광고대행사 '이상한마케팅'을 예로 들었다.
사전에 자청님과 회사의 글, 자료를 읽고 동의하는 사람들이
직접 찾아왔기 때문에 이미 신뢰도가 높다.
따라서 대행사와 광고주(고객)는 갑을 관계가 아니다.
더욱 시너지가 발휘되는 관계로서 발전할 수 있다.

순서대로 정리해보면
1. 나의 매력과 진정성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한다.
양보다 질에 집중.
2. 점차 나의 콘텐츠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팬을 구축시킨다.
3. 팬들은 나에 대한 신뢰가 쌓여 유료 콘텐츠의 구매도 효율적이다.